깨작깨작 ing

붕괴 3rd - 이건 대체 모바일 게임인지.. 본문

나/spielen

붕괴 3rd - 이건 대체 모바일 게임인지..

단영 檀榮 2020. 5. 30. 16:16

아니면 PC 게임인지 싶을 정도로 용량도 크고, 고사양을 요구하고. 할 건 뭐가 이렇게 많은지 이벤트다 뭐다 끊이질 않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한지는 꽤 됐는데 그 시작은 지인이 게임 내에서 제자를 구하길래 '심심한데 제자만 해주고 접을까' 한 것이죠. 웃긴건 정작 저는 지금까지 어느정도 하고있고 (처음보다 접속률이나 이벤트 참여하는 정도는 많이 줄었지만) 지인은 접었다는 사실일까요.

 

아, 사실 굉장히 오랜만에 끄적끄적 하면서 이 이야기를 하는건 핸드폰을 정리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핸드폰 내의 스샷을 좀 지우고싶은데, 어떻게 보면 이마저도 지나간 시간에 대한 기록이다 싶어서. 왠지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노력형으로 할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있고 캐릭터도 장비도 뽑아야하는 극악한 가챠게임인데... 사실 어리석은 저는 가챠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뭐랄까 대략적으로 2년의 기록이네요. 화질은 제가 책임질 수 없습니다. 그때그때 핸드폰 사양에 따라서 화질을 설정하게 되어서 스크린샷도 그 화질을 따라가게 되니까요.

 

 

2018년 5월 이벤트 카렌 판타지의 스샷 입니다. 붕괴는 이벤트 진행할 때 설정이 약간 병맛이기도 하고 웃긴것도 있는데. 그래서 찍어둔거죠. 삐-코인이라니. 대놓고 비트코인이잖아.

 

카렌판타지 이벤트의 결말이 대주교가 게임을 하고있었다는 설정이라, 이렇게 게임팩과 컨트롤러가 보입니다.

 

6월의 이벤트 내 설명. 아니 양배추의 힘 뭔데...?

 

2019년 새해맞이, 닉네임이나 이름을 입력하여 보던 운세. 감의 괘를 가진 사람은 제 주변엔 없었던 것 같아요.

 

4월. 인형 시스템이 등장했을 때인 것 같은데.. 왼쪽이 모조유다, 오른쪽이 정위입니다. 모조유다가 매우 귀엽습니다. 토마토주스를 좋아하죠.

 

5월에 진행된 이벤트에 등장한 설정. 메이의 코스튬이 예쁘고, 설정이 웃겨서 찍었네요. 아, 이때 이 코스튬 팔았으면 샀을텐데, 상당히 최근에 판매하더라고요. 붕괴가 약간 시들해진 시점이라서 구매하진 않았어요.

 

이벤트 미니게임. 이래뵈도 슈팅게임이었습니다. 

 

마법소녀 TeRiRi 는 조각상인척을 했나봅니다.

 

넌 참 귀여운 인형이야.

 

테레사는 귀신이 무서운 것이었습니다. 

 

10월에 그동안 붕괴 플레이에 대해서 통계를 내줬었는데, 저 캐릭터를 가장 많이 사용한 이유는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통계 자료에 의하면 첫 로그인은 2019년 5월이고, 10월 30일이 접속일수 365일째 되는 날이었네요. (물론 로그인을 가끔씩 빼먹기 때문입니다)

 

2020년 1월에 드디어 만렙이 되었습니다. 이런건 찍어야해.

 

제레 S급 피안쌍생입니다. 이 캐릭터는 없지만 이 캐릭터의 코스튬은 2월에 얻었습니다 (뭐?) 아니 그러니까 이게 어쩌다보니...

 

그리고 최근 4월말에서 5월까지 진행되었던 채소밭 이벤트. 붕괴에는 아이쨩이라는 Ai가 있습니다. 양배추를 머리에 두개 얹어놓은 듯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어요. 위에서도 양배추의 힘에 대해서 한번 나왔는데, 사실 개발자가 양배추 좋아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5월 15일의 가챠 결과물. 한번에 이렇게 뽑은건 아니지만 캐릭터를 뽑긴 뽑았습니다. 그런데 무기랑 장비가 없어서 쓸 수가 없네요.

 

원래 스샷은 이것보다 더 많았는데 너무 많아서 일부는 그냥 삭제를 했습니다. 붕괴는 할때는 나름 재밌긴 한데, 해야 할 컨텐츠는 너무 많고 해서 숙제처럼 미루다가 접속이 뜸해지는 그런 게임입니다. 요새는 그래서 그렇게 자주 하진 않아요. 퇴근하면 게임하는 시간도 자꾸 아까워서 멍때리거나 쉬다가 자게 되어서 함대(타 게임의 길드나 클랜같은) 짤리는 것 아닌가 싶을쯤 들어가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2019년 11월에 받은 붕괴3rd 2주년 기념 <키아나네 주막세트> 소주잔 4P 구성. 

1주년에는 화투를 줬는데 그때는 참여할 자격이 안되었고, 2주년 소주잔은 받았습니다. 이 소주잔은 제 집에서 잘 써먹는 중입니다. 원래 집에 소주잔이 없었거든요. 3주년까지 안접고 플레이를 하고있으려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재미있어서 하고있을 가능성도 있긴합니다.

' > spiel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나더 에덴 - 돌계와 가챠..  (0) 2020.10.01
STEAM 여름 세일!  (0) 2017.06.23
마비노기를 정리하면서  (0) 2017.06.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