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작깨작 ing

LG Smart World - getting auth token failed! 본문

外/APP +

LG Smart World - getting auth token failed!

단영 檀榮 2018. 1. 18. 10:12

오늘은 무슨 마가 꼈는지 뭘 해도 자꾸 기분이 그저 그렇네요.

그리고 아침부터 상큼하게 뜨는 LG Smart World의 오류. getting auth token failed! 이 문구만 내뱉으면서 실행이 되질 않는데.... 앱 데이터를 지워봐도, 다시 깔을려 해봐도 그 멘트만 주구장창 나오죠. 이게 한 다른 시도를 대여섯번 해도 안되면 깊은 빡침을 주는데요.

저는 이 문제를 분석하려 해보았습니다. 대체 무슨 오류인걸까. 그러다가 한가지 가설을 세워보았습니다 (그냥 단순히 영어를 해석해보았을 뿐이에요. 오류 뜨면서 실행 안된다고 넘기지 않고요 ㅋㅋ;). 그리고 그게 맞아떨어졌죠. 저같은 분들 없으시라고 글을 끄적대봅니다.

getting auth token failed! 는 한마디로, 여러분의 LG 계정 서명(로그인) 정보를 가져오는데 실패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앱의 데이터를 다시 깔든말든, 애초에 그것이 문제가 아니었던 것이죠. 이 문제에 직면하신 분들은 보통, PC 홈페이지를 통해 LG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였거나 하신 분들이실거에요... (저는 그랬습니다) 계정 비번은 바뀌었는데, 정작 폰에는 바뀐 비번의 정보가 없으니 애가 자꾸만 오류를 뿜어냈던 것입니다.

핸드폰의 설정화면으로 진입 > 계정 및 동기화 > LG Account > 회원정보

이렇게 눌러보시면 아마 로그인에 실패했다면서 로그인을 다시 해달라고 할것이에요. 그럼 다시 로그인만 해주시면... LG Smart World 가 쨘! 이 간단한걸 10분을 고민했네요. LG Smart World 홈페이지에서 다시 받는 뻘짓도 해보고요.

저같은 뻘짓 겪지 마시라고.. 2018년의 첫 이야기는 이걸로 정했습니다 '-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APP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모컨 마법사 - 스마트폰으로 에어컨 및 기기 조작  (2) 2017.07.03
Comments